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Parallels 한/영변환 설정 하기.

반응형

 최근 Mac의 한영 변환 키는 여러번 변경 되었으나, 구식 프로그래머는 키보드의 한/영키(오른쪽 알트) 나 Shift + Space 키 조합을 좋아 할 거라고 저의 케이스를 성급하게 일반화 시킵니다...%___%.

 혹시 Mac에서의 한/영변환이 필요하시면 아래 링크를 이용해 주세요.

2022.02.02 - [Linux & Mac] - Mac 에서 한/영 키 변경하기

 아무튼 이 팁은 기존 shift + space 조합 혹은 다른 특수 키로 한영 변환을 변경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한 건 거짓말이고, 제가 나중에 재설치 할때 삽질을 조금이라도 줄이기 위한 팁입니다.

 제 컴퓨팅 환경은 Macbook pro에서 거의 모든 작업을 하고, 문서 및 관공서, 금융 업무를 Parallel에서 구동된 Windows 10에서 수행 합니다. 이때 문제가 Parallels의 한/영 변환 문제 인데요.

 윈도우 내부의 환경 설정은 언어 설정에서 키보드를 type3로 변경합니다. ( 이 설정은 이미 다른 분들이 너무 많이 포스팅 한 내용 이니 스킵 하겠습니다. )   

 다음으로 윈도우의 기본 언어 값을 Parallels에서 설정한 영어가 아니라 한글 입력으로 변경합니다. (Parallels가 설정한 언어 셋은 삭제 하셔도 문제 없습니다.)

 이렇게 해도 shift + space 를 누르면 mac의 언어만 변할 뿐 윈도우의 언어는 변하지 않습니다.

 조사를 해보면 간단한 문제에요. Mac에서 해당 키를 윈도우에 전송 안한 것입니다.

 이건 아래와 같이 해결하시면 됩니다.

paralles -> control center -> hadware -> mouse&Keyboard -> Open Shortchuts Preferences... -> Mac OS system shorcuts -> Send macOS system shortcuts : Auto 

 여기서 Auto를 Always로 변경하세요. 아래 스크린 샷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이상 소소한 팁 마치겠습니다.

반응형